본문 바로가기
어쩌다 독일, 베를린

검색하면 나오는 정보들, 제 경험과 관련없는 부분들 답하지 않겠습니다.

by 베를리너린 2023. 6. 3.

작년 람슈타인 새 앨범 나왔다고 잠깐 썼던게 최근이니까 1년도 더 되게 이 곳에 들어오지 않았다.

코로나 어쩌구 한창일 때 시간떼울 겸 여차저차 시작해볼까, 했던 블로그이기에 바깥생활이 '정상화'되면서 소홀해진 게 당연한 수순이긴 하지만서도...

 

아무도 궁금해하지 않지만 그간 뜸했던 이유를 더 줄줄 써보자면 :

 

1. 먹고살기 바빴다. (가장 큰 이유)

2. 독일(어) 관련 글에 알림이 울려서 답하러 들어왔다가 질문보고 맥빠졌다.

3. 내 독일어 독학법이 본인과 맞지않는다며 틀린방법이다 훈수두는 댓글보고 맥빠졌다.

4. 가사 번역에 본인은 다르게 해석한다며 내가 틀렸다길래 맥빠졌다.

 

질문이라고 해야 진짜 어쩌다 하나 들어오는 정도지만,

처음부터 소통하기 보단 그냥 유학 아닌 예시, 독어 독학한 예시를 올려놓으려던 게

성격 상 답변 하나하나 너무 열심히 써버린 경험을 바탕으로ㅜㅠ,

앞으론 2.3.4.에 해당하는 질문는 그냥 답을 하지 않겠습니다. <<<<<<<<<< 가장 중요.

 

3. 4.는 본인의 시야/경험 밖은 다 틀린거임! 류의 틀림과 다름을 구분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대꾸할 기력이 아깝기 때문.

 

2. 는 저의 정보는 과거의 일일 수 있고 (거주증 신청, 유치원 정보의 경우) 같은 독일 내라도 지역마다 다를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아서 그냥 참고용으로 보고 지나가주시길 바랍니다. (제발)

 

 

 

독일생활, 독일어에 질문하시는 분들께 드리는 작은 팁 :

해당/관련기관 홈페이지 검색이 가장 정확합니다.

독일어가 아직 안된다면 : 요즘 번역기들 성능 좋아서 번역 잘 될 겁니다. 한독/독한 번역이 이상하면 영독/독영 번역을 추천합니다.

 

독일유학질문 :

독일유학생네트워크라는 페이스북 그룹이 있습니다. 전 유학 경험이래봤자 타전공 입학등록하고 자퇴한게 다라서 드릴 수 있는 정보가 없지만, 저 그룹에 열성적으로 답변해주는 사람들 많습니다. 물론 저 곳에서도 질문 전 검색을 먼저 추천합니다.

 

독일이 아니더라도 :

외국살이 할 계획이 있다면, 더욱이 해당국가의 공용언어를 잘 할 수 있기 전에 출국할 예정이라면, 최소 생존영어를 준비하시고 인터넷 검색능력, 스스로 정보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필수라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인터넷상의 댓글에 쓸데없이 맥빠졌었던 사람의 오만방자한 팁 끄읏.

 

(댓글 비허용)

댓글